농수산무역 수출 전문교육 열려
상태바
농수산무역 수출 전문교육 열려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4.1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례 위주 무역 실무교육…22일까지 시군서 접수

전라남도가 농수산식품 수출기업의 해외마케팅 역량 강화로 대외 무역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무역 실무능력 습득으로 농수산물 수출촉진에 기여하기 위해 농수산무역 수출 전문교육에 나선다.

오는 5월 15일부터 실시되는 수출 전문교육에서는 무역 실무와 FTA 국가 원산지 관리 요령 등 6일간 36시간의 교육이 이뤄진다. 농수산무역신문사에서 주관하는 농수산무역대학 6개월 과정의 필수교육 과정만을 선별해 실시하는 수출 전문교육이다.

이번 과정에서는 실제로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수출상담회를 진행함으로써 초보 수출기업에 효과적인 바이어 상담 요령을 습득케 하고 농림축산검역본부, 식약청, 관세청 등 수출 관련 유관기관을 방문하는 현장 연수도 실시한다.

교육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2일까지 시군 수출부서로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교육 수료 기업은 농수산식품 수출 시책사업 대상자 선정 시 가점을 부여하고 국제농식품 무역사 자격 취득을 위한 기회도 주어진다.

전남도는 지난해에도 여수 ㈜나래식품 등 도내 30개 농수식품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일선 현장에서 발생하는 사례 위주로 교육을 진행, 참가 기업들로부터 수출 실무 습득을 위해 유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신남 전남도 경제통상과장은 “수출에 대한 의욕은 높으나 전문지식이 미흡해 미규격 포장 및 잘못된 라벨링 표기 등으로 인한 무역 클레임이 발생, 수출을 중도에 포기하는 사례가 많아 이번 교육을 계획했다”며 “국가 간 FTA 체결 확대, 엔저 현상 등으로 올해도 농수산식품 수출 여건이 그리 밝지 못한 상황인 만큼 전남의 친환경 농수산식품들이 전 세계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