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오늘 본회의서 예산안 처리…유치원3법·민식이법도 상정
상태바
국회, 오늘 본회의서 예산안 처리…유치원3법·민식이법도 상정
  • 연합뉴스
  • 승인 2019.12.10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본회의 예정대로 열리나?9일 오후 국회를 방문한 방청객들이 본회의장 방청석에 앉아 설명을 듣고 있다.여야는 10일 본회의를 열고 민생법안과 예산안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2019.12.10 (사진=연합뉴스)
국회 본회의 예정대로 열리나?
9일 오후 국회를 방문한 방청객들이 본회의장 방청석에 앉아 설명을 듣고 있다.여야는 10일 본회의를 열고 민생법안과 예산안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2019.12.10 (사진=연합뉴스)

국회는 정기국회 마지막 날인 10일 오전 본회의를 열어 내년도 정부예산안을 상정해 처리한다.

여야는 전날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등 원내 교섭단체 3당 원내대표단 회동에서의 합의에 따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들의 심의를 거쳐 예산안 수정안을 마련해 표결할 예정이다.

예산안은 12월 2일로 못박힌 법정 처리시한을 이미 8일 넘긴 상태로, 국회는 2015년 이후 5년 연속 예산안을 '지각 처리'하게 됐다.

이날 본회의에는 지난달 29일 한국당의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을 통한 의사진행 방해) 신청으로 처리하지 못한 '유치원3법'(사립학교법·유아교육법·학교급식법 개정안)과 '민식이법'(도로교통법 개정안) 등 민생법안 200여건도 함께 상정된다.

본회의에 앞서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데이터3법'(개인정보보호법·신용정보법·정보통신망법 개정안) 등 계류법안이 통과되면 이들 역시 본회의에 올라 표결에 부쳐질 전망이다.

예산안 법정 처리시한 (PG)
예산안 법정 처리시한 (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