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겨진 아름다운 전남, 영상으로 찾아내다
상태바
숨겨진 아름다운 전남, 영상으로 찾아내다
  • 백옥란 기자
  • 승인 2019.12.11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는 11일 전남의 아름다운 풍경과 문화유산을 영상에 담아 알리기 위한 '2019 전남도 보물찾기 영상콘테스트'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총 30점의 응모작 가운데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3점 등 총 11점의 입상작을 선정했다.

원더랜드 영상 캡쳐 - 영광 칠산대교
원더랜드 영상 캡쳐 - 영광 칠산대교

상금 300만 원의 최우수상 영예는 조훈도 씨(49·광주시)의 'wonderland(아주 멋진 곳, 신나는 것이 가득한 곳)'가 차지했다.

자연의 숨결이 느껴지는 남도의 아름다운 풍광에 감성적 음악을 더해, 보는 이들이 꼭 한 번 가보고 싶은 생각이 들도록 꾸몄다.

우수상은 천용일(48·광주시) 씨의 '우리가 몰랐던 전라남도'와 김승규(49·광주시) 씨의 '하늘에서 본 월출산'이, 장려상은 김동욱(36·부산시) 씨의 '남도의 산' 등 3편이 차지했다.

또 한재석(25·서울시) 씨의 '5minutes-travel 담양' 등 5편이 입선과 특별상에 선정됐다.

전남도는 수상 작품을 도 인터넷방송과 도 대표 블로그 및 유튜브 등에 게시하고 각종 영상 제작과 행사 시 홍보영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최병만 전남도 대변인은 "보물찾기 영상콘테스트를 통해 입상된 작품으로 전남의 아름다움을 전국에 알려 다른 지역에 거주자들이 전남을 찾는 계기로 삼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