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선물은 전남 특산물로 준비하세요"
상태바
"설 명절 선물은 전남 특산물로 준비하세요"
  • 박창석 기자
  • 승인 2020.01.17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완도군은 설 명절을 맞아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대도시 직거래장터 및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해조류, 전복 등 완도 특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우체국 쇼핑몰' 완도특산품관에서는 할인 쿠폰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완도특산물 판매 업체가 입점한 '완도군이숍'에서는 전복을 명절 특가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완도 전복
완도 전복

장성에서 생산된 '레드향'도 설을 앞두고 본격 출하된다.

장성군은 주로 제주도와 전남 남부지방에서만 나던 레드향을 육성하기 위해 2017년부터 '칼라프루트 시범사업'을 추진해 지난 해 1월 성공적으로 첫 수확을 했다.

올해 수확된 레드향은 이달 중순부터 직거래 장터와 공판장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레드향'은 일반 감귤보다 크기가 크고 붉은 빛이 도는 만감류 과일로 당도가 높고 알갱이가 탱글한 식감과 과즙이 풍부하다.

장성 레드향
장성 레드향

또 비타민 C와 비타민 P가 풍부해 혈액순환, 감기예방, 피부탄력 등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설 명절 선물로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다.

특히 레드향은 만감류 중 과실 표피가 얇고 매끄러우며 신맛과 단맛이 적절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평균 13브릭스(Brix)의 높은 당도로 맛과 외형, 품질이 뛰어나다.

순천시 이곡정보화마을에서는 경자년 설을 맞아 특산물인 '낙안배'를 1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하는 행사를 갖는다.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특판 행사에서는 낙안배와 전통 수제 보리꽃약과, 한라봉 등 지역 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 소비자의 기호에 맞춘 배·사과 세트 상품도 준비했다.

순천시 낙안면의 특산물인 '낙안배'는 다른 지역보다 일조량이 충분한 곳에서 재배해 당도가 높고 과즙이 풍부한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또한 이곡마을에서 만들고 있는 수제약과는 농민들이 정성스럽게 가꾼 쌀과 우리 보리를 주원료로 사용하고 배 조청으로 버무려서 달지 않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특산품 주문은 낙안배이곡 정보화마을(☎061-751-8989)과 정보화마을 홈페이지(http://nagan.invil.org)를 이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