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번환자 광주-나주 생활반경 넓어…지역사회 감염 우려 커
상태바
22번환자 광주-나주 생활반경 넓어…지역사회 감염 우려 커
  • 연합뉴스
  • 승인 2020.02.0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가족 식사 참석 7명 중 3명이 확진…지자체, 방역 강화
"병원 이송 후엔 반드시 소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22번 확진자가 발생한 6일 오전 광주 동구 조선대학교병원에서 119구급대원들이 방역을 하고 있다. 2020.2.6 (사진=연합뉴스)
"병원 이송 후엔 반드시 소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22번 확진자가 발생한 6일 오전 광주 동구 조선대학교병원에서 119구급대원들이 방역을 하고 있다. 2020.2.6 (사진=연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22번째 확진자가 6일 전남 나주에서 발생하면서 지역사회의 불안이 확산하고 있다.

특히 이 환자는 직장인 광주와 어머니 집이자 생활거주지인 나주를 오가는 등 활동반경이 매우 넓고 함께 생활하던 자녀들도 최근 해외와 타지로 나가 감염증 확산 우려가 더욱 커지고 있다.

6일 전남도 등에 따르면 46세 남성인 이 환자는 16번째 확진자(42세)의 오빠로 그동안 자가격리 상태였다.

이날 시행한 검사에서 양성으로 확인돼 조선대병원에 격리됐다.

16번째 확진자는 지난달 태국 여행 후 귀국했으며 함께 여행한 딸이 전날 확진(18번 환자) 판정을 받았다.

이 남성 환자는 지난달 25일 설을 맞아 나주 모친의 집을 방문한 여동생(16번 환자 ) 부부와 조카 3명(18번 환자 포함) 등 7명과 함께 식사했다.

식사 장소는 모친의 집이었지만 그 자리에 모친은 없었고 남성의 자녀도 없었다.

여동생 부부와 조카하고만 식사한 셈이다.

이날 현재까지 그 식사 자리에 참석했던 7명 중 3명이 신종코로나에 감염됐다.

여동생 가족은 식사 이후 광주로 돌아갔고 22번 환자와 그 가족들도 별다른 증상 없이 최근까지 일상생활을 이어왔다.

이번에 확인된 남성 환자는 직장이 있는 광주우편집중국과 생활거주지인 나주를 오갔으며 그동안 지역의 마트와 농산물매장, 나주 혁신도시 인근 식당 등을 들른 것으로 알려졌다.

22번 환자는 16번 환자의 확진 이전까지 격리되지 않은 채 이 같은 생활을 했으며 다른 가족들도 마찬가지여서 지역사회 감염에 대한 불안이 커지고 있다.

폐쇄된 광주우편집중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산하고 있는 6일 오전 광주 광산구 광주우편집중국에 임시 폐쇄 안내문을 걸어놓고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 2020.2.6 (사진=연합뉴스)
폐쇄된 광주우편집중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산하고 있는 6일 오전 광주 광산구 광주우편집중국에 임시 폐쇄 안내문을 걸어놓고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 2020.2.6 (사진=연합뉴스)

활동반경이 매우 넓어 접촉자 수도 여동생보다 훨씬 많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이 남성의 부인은 조사에서 음성이 나왔지만, 아들은 지난 23일 광주 21세기병원에 복통으로 하루 입원한 적이 있었던데다 지난 26일 1개월 일정으로 해외여행을 떠나 영국으로 출국한 상태다.

딸은 천안에서 대학을 다니고 있으며 지난달 28일 해당 지역으로 이동했다. 현재 현지에서 자가격리 중이다.

전남도 등은 이들 자녀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한편 아들에 대한 조기 귀국 요청을 검토하고 있다.

나주시는 산포면의 마을 경로당을 폐쇄하고 마을과 대중교통시설에 대해서도 소독을 하고 있다.

터미널 마트 대중교통 등 다중 이용시설에 대한 방역을 확대하고 일선 의료인 취약계층을 위한 마스크 등 방역용품을 확보해 긴급 수요에 대비하고 있다.

교육청 경찰청 등 관계기관과 비상대책 회의를 열어 구체적인 대응 방안도 마련하기로 했다.

김영록 전남지사는 이날 발표한 담화문에서 "질병관리본부와 함께 이동 경로와 접촉자 확인 등 역학조사를 하고 있으며 감염병 확산 차단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