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대파 먹고 면역력 '쑥쑥' 높여요"
상태바
"겨울대파 먹고 면역력 '쑥쑥' 높여요"
  • 백옥란 기자
  • 승인 2020.02.12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역력 강화, 감기예방에 좋은 신안 겨울대파
면역력 강화, 감기예방에 좋은 신안 겨울대파

최근 알리신 성분을 함유한 식품이 면역력, 감기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입소문을 타면서 겨울대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대파는 '동의보감'에서도 총백탕이라 해서 파의 뿌리가 붙어 있는 흰 부분과 생강을 넣고 달여 감기에 걸린 임산부나 아이들이 먹도록 권했다.

'본초강목'에 의하면 초기 감기에 대파를 달여 복용하면, 몸을 따뜻하게 해 땀을 내게 하고 폐기능을 활성화시키며 항균작용을 하는 것으로 적고 있다.

특히 신안 겨울대파는 모래와 갯벌 땅에서 해풍을 맞고 자라 연백부가 길고 굵어 전국 최고 품질을 자랑한다.

미네랄과 게르마늄이 풍부한 지금 제철인 대파는 양념으로 사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김치, 장아찌, 대파즙으로 가공해 먹을 수 있다.

또 대파를 직접 불에 구워 먹으면 달큰한 대파 맛을 볼 수 있어 별미이다.

신안군은 뿌리부터 버릴게 없는 건강먹거리 대파를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가공품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신세대 주부들이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대파 맛장, 국물팩, 엑기스, 어린이 간식으로 활용 할 수 있는 대파어묵, 과자류 까지 10여종의 대파 가공품을 개발 중에 있다.

신안군농업기술센터 강행선 소장은 "영양을 듬뿍 담고 있는 대파를 먹고 면역력을 기르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