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영화인 역량강화' 광주영화학교 3월 개강
상태바
'광주영화인 역량강화' 광주영화학교 3월 개강
  • 신현호 편집인대표
  • 승인 2020.02.18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는 타 지역보다 인구 대비 많은 스크린을 갖고 있다. 하지만 영화 제작을 하는 영화 관련 예술인들에게는 힘든 지역이다. 서울만큼 영화와 영상에 관련된 교육시설과 교육과정을 진행하는 기관이 많지 않기 때문이다.

(사)광주영화영상인연대는 광주 영화 교육의 부족함을 인식, 사회적기업 ㈜필름에이지와 함께 '광주영화학교'를 열고 교육을 진행한다.

2020 광주영화학교 웹포스터
2020 광주영화학교 웹포스터

(사)광주영화영상인연대가 주최하고 사회적기업 ㈜필름에이지가 주관하며, 광주시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후원하고 광주독립영화관(GIFT)이 협력하는 이번 '광주영화학교'는 현장 경험이 풍부하고 영화 전문 강의진을 초빙해 현장감 있는 강의로 구성된다.

3월2일~4월11일까지 2달 간 진행되는 이번 '광주영화학교'는 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광주영화인들의 역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것이 목표이다.

강의 구성은 작품분석, 장편 시나리오, 스토리보드, 촬영, 조명, 미술, 음악, 사운드, 편집, 프로듀서, 영화제 기획 등 11강좌로 각 강좌마다 10여명 이내로 인원을 제한한다.

(사)광주영화영상인연대 김지연 이사장은 "이번 '광주영화학교' 제1기 수강생 모집을 통해 현장감 있는 영화 제작 강의를 광주 영화인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기쁘다"고 말하며 "영화교육을 열망하는 광주 영화인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현재 (사)광주영화영상인연대는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5·18을 주제로 한 광주브랜드영화제작워크숍을 사회적기업 문화콘텐츠그룹 '잇다'와 진행 중이다.

향후에는 통합실습 교육인 '광주영화학교'뿐 아니라 영화문화 저변확대를 위해 시민·전문가를 위한 '광주시네마클래스', 전문가 심화 워크숍인 '광주영화아카데미'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광주영화학교' 참가신청은 2월 26일까지이며, 모집인원은 각 수업당 10명 내외다.

참여대상은 영화·영상제작에 경험이 있거나 영화 관련 직종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선발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신청은 http://naver.me/Fir37SSM로 하면 된다.

한편, 이번 '광주영화학교'의 자세한 정보는 광주독립영화관(GIFT)(062-222-1895), 혹은 공식 SNS페이지 (페이스북 : facebook.com/gjcinema, 인스타그램 : instagram.com/gjcinema/)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