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역 도시재생뉴딜 핵심 시설물 건축설계 공모작 선정
상태바
광주역 도시재생뉴딜 핵심 시설물 건축설계 공모작 선정
  • 오영수 기자
  • 승인 2020.02.26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및 중소벤처산업 이끌 '스테이션G'…2022년 준공 예정

광주역 경제기반형 도시재생뉴딜사업을 위해 창업 및 중소벤처산업 플랫폼으로 활용할 '스테이션G' 건립 설계공모 당선작이 선정됐다.

광주역 스테이션G 건립 설계공모 최종 당선작
광주역 스테이션G 건립 설계공모 최종 당선작

26일 광주시에 따르면 지난 25일 실시한 '스테이션G' 건립 설계공모 심사에서 ㈜건축사사무소 휴먼플랜 외 2개사가 공동 출품한 설계작품이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시는 2018년 국토교통부가 선정한 '광주역 경제기반형 도시재생 뉴딜사업' 활성화 계획에 따라 지난해 12월부터 스테이션G 건립을 위한 설계공모를 진행했다.

공개경쟁 방식으로 진행된 공모에 6개 팀이 참가해 지난 12일 총 2개팀이 작품을 제출했다.

당선작은 배치와 토지활용도, 내‧외부 공간 계획, 입면디자인 계획, 주변 공간 및 환경과의 연계성 등에서 높이 평가받았다.

시는 당선작을 바탕으로 3월 용역을 착수해 내년 1월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2022년 12월 공사 준공을 목표로 총 사업비 340억원을 들여 건립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스테이션G'는 부지면적 5천500㎡에 지하 2층, 지상 7층 내외, 연면적 1만1천㎡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창업공간과 중소벤처기업 입주 공간, 회의실 등의 사무공간과 공동작업실, 휴게·편의시설 등 지원 공간 등으로 구성된다.

이상배 시 도시재생국장은 "'스테이션G'는 광주역 경제기반형 도시재생뉴딜사업의 핵심사업"이라며 "건립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고, 광주역 일원 활성화를 위해 새로운 변화와 창업·중소벤처 산업을 이끄는 경제자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