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드림 만남의 날'…온라인상담·화상면접으로 대체
상태바
광주시 '드림 만남의 날'…온라인상담·화상면접으로 대체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0.03.0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기 광주청년 일경험드림사업, 2천600여 명·350여 개 사업장과 비대면 일자리 매칭

광주시는 코로나19로 연기된 제7기 광주청년 일경험드림사업 '드림 만남의 날'을 온라인상담과 화상면접으로 대체한다고 8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참가 신청한 청년을 대상으로 '드림 만남의 날'을 개최해 사업장과 청년이 현장에서 만나 상담하고 면접을 실시해왔다.

이번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행사를 연기한데 이어 비대면으로 사업장과 청년을 매칭키로 한 것이다.

지난 6일까지 참가신청을 한 2천600여 명은 9일부터 13일까지 사업장별로 지정된 일정에 따라 온라인으로 상담을 할 수 있다.

이후 16일부터 20일까지 공공기관, 공익활동, 기업, 사회복지, 사회적경제, 청년창업기업 등 6개 유형별로 지정한 일정에 맞춰 반드시 화상면접에 참여하고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청년드림 공식사이트(gj3dreams.modoo.at)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최종 매칭 결과는 27일 시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강영숙 시 여성가족국장 직무대리는 "코로나 위기로 어려운 지역청년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일일 근무시간을 5시간에서 1시간30분 가량 연장해 당초 지급 예정 급여와 동일한 금액이 지원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