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예술교육 현장 통신원 모집
상태바
광주문화예술교육 현장 통신원 모집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0.03.1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까지 제11기 통신원 8명 내외 모집…4월~12월까지 지역 문화예술교육 현장 취재
통신원 활동모습
통신원 활동모습

광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이하 광주센터)는 문화도시 광주의 생생한 문화예술교육 현장소식과 정보를 널리 퍼트릴 '제11기 통신원'을 모집한다.

광주센터가 운영하는 '통신원'은 오는 4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2월까지 매월 1회 편집회의를 거쳐 센터에서 지원하는 사업을 비롯한 지역 문화예술교육 현장을 취재하고 인터뷰를 통해 기사를 작성한다.

취재한 글·사진 또는 영상은 광주센터가 제작하는 온라인 뉴스레터 '울림'에 수록돼 매월 3천여 명 회원들에게 발송된다.

선정된 통신원들에게는 광주문화재단 명의의 위촉장과 함께 통신원 활동관련 교육 및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역량강화 워크숍 참여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광주문화재단 및 광주센터에서 주최·주관하는 행사의 무료 관람 기회와 소정의 활동비(원고료 포함)를 지급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문화예술교육 현장에 대한 글쓰기와 영상제작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광주시민으로 모집인원은 8명 내외이다.

지원자는 일반통신원(글과 사진) 또는 영상통신원 중 본인이 주력해 활동할 영역을 선택할 수 있다.

일반통신원 지원자는 자유 주제의 본인 글과 촬영사진, 영상통신원 지원자는 2분 내외 촬영·편집한 영상 제작물과 제작물 소개서를 제출하면 된다.

통신원은 서류심사를 거쳐 오는 20일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접수방법은 오는 18일까지 광주문화재단(www.gjcf.or.kr) 및 광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www.gjarte.or.kr)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gjarte@hanmail.net)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