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 휴관'…광주시립미술관 온라인 전시투어 오픈
상태바
'코로나19 여파 휴관'…광주시립미술관 온라인 전시투어 오픈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0.03.17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코로나19) 영향으로 휴관중인 광주시립미술관이 '영상전'과 '온라인 전시 투어' 등 사이버 공간에서 관람객과 만나 아쉬움을 달랠 예정이다.

놀이가 미술이 될 때
놀이가 미술이 될 때

광주시립미술관이 '봄맞이 가족체험전'으로 준비했던 '놀이가 미술이 될 때'전(2월28일~4월19일까지, 본관 제1,2 전시실)은 평상시라면 주말과 휴일 줄지어 전시장을 찾아 작품을 감상하면서 직접 만지고 체험했을 상황이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불 꺼진 전시장에서 하루라도 빨리 관람객을 만날 그 날을 기다리고 있는 상태다.

'놀이가 미술이 될 때'전의 영상 전시는 17일에 홈페이지를 통해 30초 분량의 동영상으로 전시가 개괄적으로 소개되고, 20일에는 '상상하는 생각' '놀이의 발견' '움직이는 미술' 등 3개 섹션들로 구성된 전시가 작품이 설치돼 있는 동선을 따라 10분 분량의 온라인 전시투어가 펼쳐진다.

특히 놀이와 체험의 시범을 간략하게 선보이면서 놀이가 미술이 되는 경계의 선상에서 미술을 통해 놀이가 가지고 있는 유희적 위안과 무한한 상상력을 자극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놀이가 미술이 될 때
놀이가 미술이 될 때

또한 역시 휴관중인 전시로 5·18광주민주화운동 40주년 기념 하정웅 컬렉션 특별전 '불혹'전(3월4일~6월21일까지)은 온라인 전시투어라는 형식으로 전시 관람을 원하는 시민들을 위한 관람서비스를 사이버로 제공하게 된다.

하정웅 컬렉션 중 세계 인류의 평화를 기원하거나 5·18광주민주화운동과 그 시대성을 반영한 작품 128점이 전시되고 있는 '불혹'전 온라인 전시 투어는 전시기획자인 홍윤리 학예연구사가 전시작품 설명하고 있는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해 온라인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온라인 전시 투어 역시 홈페이지를 통해 30초 분량의 짧은 동영상이 20일 먼저 선보이고, 10분 분량의 미술전시 소개는 25일에 작품설명과 함께 전시작품을 가까이서 만날 수 있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