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광주 광산갑 이석형 "가짜뉴스에 공천 강탈, 원상복구해야"
상태바
민주 광주 광산갑 이석형 "가짜뉴스에 공천 강탈, 원상복구해야"
  • 연합뉴스
  • 승인 2020.03.19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자회견 하는 이석형 후보 더불어민주당 광주 광산갑 이석형 예비후보가 19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공천 취소가 부당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2020.3.19 (사진=연합뉴스)
기자회견 하는 이석형 후보
더불어민주당 광주 광산갑 이석형 예비후보가 19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공천 취소가 부당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2020.3.19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광주 광산갑 이석형 예비후보는 19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가짜뉴스로 공정한 경선을 통한 승리가 무효가 됐다"며 공천 취소가 부당하다고 주장했다.

이 후보는 "제가 금품을 수수했다는 가짜뉴스를 양산한 당사자들이 공천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특정 세력의 회유로 연출했다는 것을 고백했다"며 "이들을 회유하고 거짓 증언을 하게 한 배후 세력에 대해 검찰과 경찰이 신속히 수사해달라"고 촉구했다.

공천 취소의 이유인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해서는 "검찰의 압수수색은 선관위 고발에 의한 의례적인 수사 절차일 뿐이다. 경선 기간 걸려온 부재중 전화와 지인에게 안부를 묻는 전화를 했을 뿐이다. 후원회 사무소에서는 규정을 준수해 정상적인 후원회 활동을 했고 경선 관련 선거 운동은 계획도 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그는 "최고위원회는 진실보다는 가짜 뉴스에 근거해 판단했다"며 "광산갑 후보자 결정은 완전히 잘못된 결정으로 원상 복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민주당 최고위는 18일 경선에서 승리한 이석형 후보가 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의 수사를 받고 있다며 공천을 무효로 하고 이용빈 후보를 공천자로 다시 결정했다.

당이 경선 결과를 뒤집은 데다 재심위원회, 최고위원회 등 내부에서 다른 입장을 내놓는 등 '오락가락' 행보를 보여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