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재단, 야외공연창작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광주문화재단, 야외공연창작지원사업 공모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0.03.25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작 공연 작품 4개 내외 500~5천만원 지원…4월 8일~16일까지 온라인 접수

광주문화재단은 지역 거리예술 창작공연 발굴 및 야외공연 기반 조성을 위한 '2020 야외공연창작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광주광역시에 소재하고 거리예술의 장르적 특성을 담은 창작 작품을 야외에서 공연할 수 있는 3년 이상의 전문 문화예술 법인 또는 등록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무용, 연극, 인형극, 마당극, 마임, 마술, 퍼포먼스 등 모든 공연 장르는 지원 가능하다.

총 4개 내외 단체를 선정해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5회 이상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원 규모는 단체당 최소 500만~최대 5천만 원이다.

아프리카 타악그룹 아냐포
아프리카 타악그룹 아냐포

올해는 창작·초연 작품을 야외공연장에서 상설로 공연할 수 있는 단체, 공익적 파급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단체, 실무역량 또는 전문성이 있는 단체를 우선 선정하며, 실내공연을 단순히 야외로 옮긴 형태는 제외된다.

기획유형은 브랜드공연(무용, 연극, 음악 등)과 거리공연(마임, 퍼포먼스, 마술, 저글링, 인형극, 마당극, 기타 등), 소규모 거리공연 등 야외문화예술 창작활동을 장려해 우수공연을 상품화하고, 시민들의 문화향유 접근성을 확대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

'야외공연창작지원사업' 지원신청은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gjcf.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오는 4월 8일부터 16일까지 이메일(gjcf3@daum.net)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사업설명회는 별도로 개최하지 않으며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된다.

2차 전문가 심사도 비대면 심사를 원칙으로 하며, 필요시 지원 단체의 PPT 발표 자료 등을 요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