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목포서 코로나19 확진자 1명씩 추가…미국 입국자들
상태바
광주·목포서 코로나19 확진자 1명씩 추가…미국 입국자들
  • 연합뉴스
  • 승인 2020.04.02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해외유입환자 (PG)
코로나19 해외유입환자 (PG)

광주와 전남 목포에서 미국발 해외 입국자가 잇달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2일 광주시에 따르면 광산구에 거주하는 18세 A양이 전날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였다.

지난달 29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한 A양은 사흘 뒤 기침 등 의심 증상이 나타나자 자가용을 이용해 광산구 선별진료소를 찾았다.

A양은 인천공항에서 광주 자택까지도 어머니가 운전하는 자가용을 타고 이동했다.

고속도로 휴게소도 들르지 않은 A양은 광주에 도착하고 나서 줄곧 집에만 머물렀다고 광주시는 파악 중이다.

광주시는 A양과 밀착 접촉한 어머니 검체를 채취해 검사를 의뢰했다.

광주 25번째 코로나19 확진자로 분류된 A양은 감염병 전담병원인 빛고을전남대병원으로 옮겨졌다.

전남 목포에서는 지난달 31일 미국에서 입국한 45세 B씨가 이날 코로나19 최종 양성 판정을 받았다.

미국에서 거주하며 목사로 활동하는 B씨는 인천공항으로 입국했다.

부인과 아들·딸 등 가족은 지난달 30일 입국해 경남 사천의 친정집으로 갔고, 하루 늦게 입국한 B씨는 상갓집 방문을 위해 입국 직후 1일 새벽 목포에 도착했다.

B씨는 도착 즉시 보건소에서 검체를 채취해 자가격리된 후 전날 1차 민간기관에서 양성판정을, 이날 새벽 확진 판정을 받고 목포의료원으로 이송됐다.

방역당국은 B씨의 동선과 접촉자 파악에 나서는 한편 B씨가 머물렀던 자택 등을 소독하고 있다.

전남지역 코로나19 환자는 15명으로 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