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D-13] 막 오른 광주·전남 선거전…코로나에 '차분하게'
상태바
[총선 D-13] 막 오른 광주·전남 선거전…코로나에 '차분하게'
  • 연합뉴스
  • 승인 2020.04.0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권자 접촉 자제 '나 홀로' 유세, 율동·로고송 없이 '조용한' 선거운동
광주 서구을 후보들 민주당 양향자, 민생당 천정배, 정의당 유종천 후보가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2일 출근 인사를 하고 있다. 2020.4.2 (사진=연합뉴스)
광주 서구을 후보들
민주당 양향자, 민생당 천정배, 정의당 유종천 후보가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2일 출근 인사를 하고 있다. 2020.4.2 (사진=연합뉴스)

4·15 총선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2일 광주와 전남 지역 후보들은 치열한 '한 표' 경쟁에 뛰어들었다.

후보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우려에 차분한 분위기에서 선거운동을 펼쳤다.

신체 접촉을 자제하고 홀로 유세를 펼쳤으며 율동과 로고송을 이용한 '떠들썩한' 선거운동을 자제하는 모습이었다.

유권자를 직접 만나는 게 어려운 상황에서 SNS, 유튜브 등 온라인 매체를 이용한 홍보전이 활발하게 펼쳐졌다.

광주 지역 격전지로 꼽히는 서구을 지역구의 후보들은 이른 아침부터 유동 인구가 많은 주요 교차로에서 출근길 인사에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양향자 후보는 마재사거리에서 자신의 이름이 적힌 커다란 피켓을 목에 걸고 홀로 서서 지나가는 차량을 향해 손을 흔들었다.

민생당 천정배 후보는 풍금사거리에서 홀로 유세 차량에 올라 인사를 건네며 지지를 호소했다.

정의당 유종천 후보는 풍암저수지 인근 교차로에서 선거운동원들과 함께 인사를 하며 눈도장을 찍었다.

후보들이 '나 홀로' 유세를 하는 사이에 선거운동원들은 주변 길거리를 청소하는가 하면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의 일환으로 서로 일정 간격을 두고 피켓을 흔들며 후보 알리기에 나섰다.

민주당 조오섭 후보와 무소속 김경진 후보가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북구갑에서도 일찍부터 열띤 선거전이 펼쳐졌다.

치열한 경쟁에 속마음은 조급하지만, 코로나19 영향으로 선거운동은 차분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조오섭 후보는 직접 마이크를 드는 대신에 유세 차량과 선거운동원을 이용한 거리 인사·유세전을 펼쳤다.

김경진 후보는 로고송 음악을 틀거나 율동을 하는 것을 자제했고 운동원들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2m 이상 간격을 유지하며 홍보전을 했다.

민주당 김원이, 민생당 박지원, 정의당 윤소하 후보의 경쟁에 전국적인 관심지로 떠오른 전남 목포에서도 차분한 분위기 속에 첫날 선거운동이 진행됐다.

목포수협

정치1번지 목포 총선 경쟁(CG) [연합뉴스TV 제공]
정치1번지 목포 총선 경쟁(CG) [연합뉴스TV 제공]

위판장, 목포역에서 차례로 출근 인사를 한 김원이 후보는 유세 차량은 그대로 도로변에 세워놓고 확성기를 사용하지 않은 채 운동원들과 함께 유권자들에게 인사를 건넸다.

박지원 후보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목포 태원여객 배차실에서 버스 기사들을 만났고, 이어 현대삼호중공업 정문에서 근로자들에게 악수 대신 '손 하트' 인사를 했다.

인공폭포 사거리에서 일정을 시작한 윤소하 후보는 동부시장과 목포역에서 운동원들과 집중 유세를 펼쳤다.

'쪼개기' 선거구 획정과 민주당의 전략공천으로 '시끄러운' 순천·광양·구례·곡성갑에 나선 후보들은 지역 곳곳을 누비며 표밭을 다졌다.

민주당 소병철 후보는 순천만국가정원 방문으로 첫 일정을 시작하고 이어 순천 곳곳을 누비며 '얼굴 알리기'에 매진했다.

'험지'에 도전장을 낸 미래통합당 천하람 후보는 순천시청 앞에서 출근 인사를 한 뒤 순천아랫장에 들러 상인들을 만났다.

민생당 기도서 후보는 자정부터 순천역에서 유권자들을 만났고 연향동 일대를 돌며 유세전을 펼쳤다.

정의당 강병택 후보, 민중당 김선동 후보는 아래 장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을 만나 애로 사항을 듣고 지지를 호소했다.

무소속 노관규 후보는 유세 차량을 타고 순천 곳곳을 돌며 유권자들에게 한표를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