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사회적기업 일자리창출 지원
상태바
북구, 사회적기업 일자리창출 지원
  • 박홍순 기자
  • 승인 2020.04.07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3월까지 인건비, 사회보험료 등 총 7억 4천여만 원 투입
북구청 전경
북구청 전경

광주 북구가 민생경제 근간을 이루는 사회적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한다.

북구는 14개 (예비)사회적기업과 일자리창출 사업 약정을 체결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각종 지원을 통해 기업의 자생력을 확보하고 취약계층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에 광주시 '(예비)사회적기업 일자리창출 사업' 공모에서 선정된 14개 기업을 대상으로 2021년 3월까지 인건비, 사회보험료 등 총 7억 4천여만 원을 지원한다.

또한 사회적기업에서 생산하는 제품과 서비스가 우선적으로 구매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과 함께 사업이 종료된 후에도 인증된 사회적기업 중 사회적가치 창출이 우수한 기업에게는 재참여의 기회를 제공한다.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은 취약계층 50%이상 의무고용, 목표매출액 달성, 표준근로계약 체결 및 참여 근로자 복무관리 등의 의무사항을 수행하고 주민들을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동참하게 된다.

북구는 지원금 부정수급을 방지하고 회계처리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정기적인 지도·점검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사업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기업의 경영난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생경제의 바탕이 되는 사회적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사회적기업 자립 기반 마련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공기관 우선구매 공시제', '사회적기업 제품 판매장터 운영',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