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재단, '거점예술배움터 예술교육살롱' 공모
상태바
광주문화재단, '거점예술배움터 예술교육살롱' 공모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0.04.1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교육 네트워크 2년 연속지원…23일까지 e나라도움 접수
거점예술배움터조성사업 예술교육살롱
거점예술배움터조성사업 예술교육살롱

광주문화재단 광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광주지역 자치구별 거점예술교육배움터 조성을 위한 '거점예술배움터조성사업-예술교육살롱' 공모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문화재단(광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주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협력으로 추진된다.

'거점예술배움터조성사업-예술교육살롱'은 각 자치구의 거점 문화예술시설을 중심으로 학교(유치원), 문화예술교육 단체, 예술가, 기획자, 주민으로 구성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정기적인 네트워크 모임을 통해 자치구의 특화된 문화예술 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프로젝트)을 개발하고 실행해야 한다.

올해부터는 사업의 지속성과 확장성을 높이기 위해 2년 연속 지원 형태로 지원 방법을 재설계했다.

선정기관은 1차년도에 네트워크 구축, 자원 발굴, 프로그램 개발, 2차년도에는 개발된 프로그램을 실행해야 한다.

총 지원예산은 8천만 원, 자치구 별 1개소(총 4~5개소)를 선정할 예정으로 기관(단체)별 지원규모는 약 1천600만 원~2천만 원이다.

사업대상은 광주광역시 내 문화예술 공공시설을 가지고 있고 광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의 지원사업 참여 이력이 있는 기관(단체)이다.

시설이 없는 예술단체의 경우 문화시설과 업무협약을 통한 컨소시엄 형태로 지원 가능하다.

공모 신청은 광주문화재단(www.gjcf.or.kr), 광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www.gjarte.or.kr) 홈페이지에서 제출서류를 내려 받아 오는 23일 오후 6시까지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e나라도움, http://www.gosims.go.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의 사업설명회는 개최하지 않으며, 심사 및 일정은 변경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