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장애인 이동권·지원대책 마련해야"
상태바
"광주시 장애인 이동권·지원대책 마련해야"
  • 연합뉴스
  • 승인 2020.04.20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상버스에서 하차하는 장애인 활동가 장애인의 날인 20일 오후 광주 서구 광주시청에서 갖는 장애인차별철폐연대 기자회견에 참석하는 장애인 활동가가 저상버스에서 하차하고 있다. 이들은 기자회견에서 저상버스 도입 공약과 지역 사회에 함께 살 수 있도록 자립 지원계획 실천 그리고 장애인 감염병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2020.4.20 (사진=연합뉴스)
저상버스에서 하차하는 장애인 활동가
장애인의 날인 20일 오후 광주 서구 광주시청에서 갖는 장애인차별철폐연대 기자회견에 참석하는 장애인 활동가가 저상버스에서 하차하고 있다. 이들은 기자회견에서 저상버스 도입 공약과 지역 사회에 함께 살 수 있도록 자립 지원계획 실천 그리고 장애인 감염병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2020.4.20 (사진=연합뉴스)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과 활동가들은 저상버스 도입과 자립 생활 지원 계획 등을 촉구했다.

광주장애인차별철폐연대는 20일 광주 북구 일곡동 교통문화연수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광주시 교통약자 이동 편의 증진 계획에 따르면 내년까지 시내버스 45%를 저상버스로 도입해야 한다"며 "하지만 올해까지 그 절반에 못 미치는 21% 수준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당초 계획을 지켜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시내버스 탈 권리'를 보장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기자회견을 마친 활동가와 장애인들은 이들은 일곡동 기점에서 출발하는 5개 노선의 저상버스를 나눠타고 시청으로 이동했다.

시청에 도착한 이들은 다시 한번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사태로 집단 거주 시설이 감염병에 취약하고 장애인에게 매우 위협적이라는 것이 확인됐다"며 "감염병 확산에 따른 장애인 지원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