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종식 기원' 남도국악원 씻김굿…온라인 생중계
상태바
'코로나-19 종식 기원' 남도국악원 씻김굿…온라인 생중계
  • 백옥란 기자
  • 승인 2020.04.21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씻김굿
씻김굿

오는 24일 코로나19로 미뤄졌던 국립남도국악원 금요국악공감 무대의 막이 오른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는 동시에 문화 예술계의 위축을 방지하고 더 많은 관객들에게 안전한 공연관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

매주 금요일 저녁 7시 금요국악공감이 열리는 진악당을 무대로 관객들은 공연장 객석 대신 모니터 앞 1열에서 공연을 관람하게 된다.

국립남도국악원 국악연주단이 <씻김굿>으로 무대에 오르고, 촬영은 지난 1월 개국한 국악방송TV가 담당한다.

'씻김굿'은 망자의 넋을 위로하고자 전라도 지역에서 행해져 온 굿으로,가족과 마을의 평화를 기원하는 공공체적 축제의 의미도 담고 있다.

코로나19로 침체된 사회 분위기와 경직된 문화예술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모두의 마음을 모아 위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 금요국악공감의 첫 개막공연으로 선정했다.

국립남도국악원의 '씻김굿'은 진도씻김굿의 음악과 춤을 전수받은 남도국악원 연주단에서 오랜 기간에 거쳐 무대공연으로 재구성한 것으로, <초가망석>, <손굿 쳐올리기>, <제석굿>, <넋올리기>, <희설>, <씻김>, <고풀이>, <길닦음>, <액막음> 등 진도씻김굿의 예술적 정수가 담겨있는 대표 브랜드 공연이다.

금요국악공감 '씻김굿' 생중계는 이날 저녁 7시에 실시간으로 국악방송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gugakfm)과 페이스북 채널(https://www.facebook.com/igbf.kr)을 통해 관람할 수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