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노후 어린이교통공원 시설 전면 재조성
상태바
광주시, 노후 어린이교통공원 시설 전면 재조성
  • 오영수 기자
  • 승인 2020.04.2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섭 광주시장이 24일 오후 북구 오룡동 광주어린이교통공원에서 열린 '제15회 현장 경청의 날' 행사에 참석해 문인 북구청장 등 관계자들과 어린이교통공원 시설물을 살펴보고 있다.
이용섭 광주시장이 24일 오후 북구 오룡동 광주어린이교통공원에서 열린 '제15회 현장 경청의 날' 행사에 참석해 문인 북구청장 등 관계자들과 어린이교통공원 시설물을 살펴보고 있다.

광주시는 24일 북구 오룡동 광주어린이교통공원에서 '제15회 현장 경청의 날'을 개최해 어린이교통공원 시설개선과 관련한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대책을 모색했다.

이번 현장 경청의 날은 이용섭 시장, 문인 북구청장, 표범식·이정철 북구의원, 시민권익위원, 지역주민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영태 시민권익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지난 1998년 건립돼 광주도시공사를 거쳐 2012년 이후 (사)교통문화연수원이 수탁 운영 중인 광주어린이교통공원은 각종 교통시설, 실내 영상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실외 미니열차, 자전거 및 킥보드 운전 등 체험시설을 갖추고 있다.

연간 2만5천여명의 유치원생과 초등학생들이 찾아와 이용하고 있다.

그러나 개원 22년이 경과하면서 시설 노후화와 현재의 교통문화에 부합하지 못한 일부 콘텐츠 등으로 인해 시대의 변화에 따른 교통공원의 재정비 필요성이 제기됐지만 예산 부족 등으로 그동안 부분적인 개보수만 해왔다.

시는 이같은 문제점을 지적하는 민원을 계기로 지난해 하반기에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TF팀을 구성해 시설진단 등을 통해 제로베이스에서 가장 효율적인 개선방안을 검토했고 최근 여러 대안에 대해 시민권익위원회와 관련부서 등의 협의를 진행해왔다.

이날 이용섭 시장은 어린이교통공원을 이용하는 교육관계자, 학부모들과 함께 어린이교통공원 시설을 둘러보고 건의 및 불편사항을 경청했다.

특히 광주교통문화연수원 관계자는 "광주가 유네스코 선정 어린이친화도시로서 이에 걸맞은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어린이교통공원을 최신 교통 트렌드에 맞게 개선해 달라"고 건의했다.

이에 이용섭 시장은 "미래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미래교통 환경에 맞는 교통문화를 체험하고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최적의 시설을 갖춘 어린이교통공원이 조성될 수 있도록 관계부서와 유관기관과 협의해 추진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