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빛고을 수업·평가 지원단 연수 실시
상태바
광주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빛고을 수업·평가 지원단 연수 실시
  • 하인숙 기자
  • 승인 2020.04.30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당중학교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연수
금당중학교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연수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7월24일까지 중·고등학교 84교를 대상으로 '학교로찾아가는 빛고을 수업·평가 지원단 연수'를 실시한다.

'학교로 찾아가는 연수'는 빛고을 수업·평가 지원단이 현장 교원에게 꼭 필요한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단위학교 전문적 학습공동체와 사례 나눔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단위학교 전문적 학습공동체는 온라인 개학 동안 온라인 수업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협업으로 수업 콘텐츠를 제작해 왔다.

빛고을 수업‧평가 지원단은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수업 영상 콘텐츠 69개를 자체 제작해 시교육청 유튜브 채널 '콸콸콸 배움샘터'에 공유했다.

빛고을 수업‧평가 지원단은 이번 학교로 찾아가는 연수를 통해 단위학교에 구성된 전문적 학습공동체와 온라인 수업 콘텐츠 제작 과정·방법 등을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중‧고등학교 84교에서 340강좌가 운영된다. 연수 시간은 675시간이고4천160명의 교원과 130명의 강사가 참여한다.

학교로부터 연수 희망을 받은 결과 중학교는 '과정중심평가'와 '자유학년제 수업‧평가'를 가장 많이 신청했다.

고등학교는 '교과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기록'의 실제와 '학생 참여형 수업과 과정중심평가'의 실제가 가장 인기가 많았다.

시교육청 중등교육과 박철영 장학관은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을 맞아 교원들의 자발적인 협업 문화 덕분에 온라인 수업이 잘 이뤄지고 있다"며 "꿀벌이 활짝 핀 꽃 사이로 드나들며 꽃가루를 옮기듯이, 수업·평가 지원단이 학교와 학교를 잇는 꿀벌이 돼 단위학교 전문적 학습공동체가 아름다운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