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관광 홍보 캐릭터 '오매나' 배우 선발
상태바
광주문화관광 홍보 캐릭터 '오매나' 배우 선발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0.05.01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13일까지 접수…유튜브 등으로 지역 관광지 소개 역할
오매나 배우 모집 포스터
오매나 배우 모집 포스터

광주시는 지역문화관광을 홍보하기 위한 캐릭터 '오매나'를 연기할 배우를 공개오디션으로 선발한다.

오매나 캐릭터는 지난 2월 공모전을 시작으로 전문가 심사와 전국민 투표 등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3월 태어났다.

그간 오매나 찾기 이벤트 등을 통해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 캐릭터를 실물 크기의 인형탈로 시연해 광주 관광을 홍보할 계획이다.

오디션에 참가자와 시민평가단 지원자는 5월11일부터 13일까지 광주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dee_factory@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오디션은 5월22일 '충장22' 개관식의 2부 행사로 개최되며, 전문가 심사와 시민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배우를 선발한다.

이날 행사에는 푸드트럭 주먹밥 시식, 버스킹 등 이벤트가 준비돼 있어 지역민이 즐기고 지역 상권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이뤄질 예정이다.

오매나 캐릭터는 EBS의 '펭수'나 일본 구마모토 현의 마스코트 쿠마몬과 같이 지역을 대표하고 각종 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소통하며 지역 관광지를 소개하는 리포터 등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김준영 시 문화관광체육실장은 "오매나는 광주 관광홍보 뿐만 아닌 다양한 상품 개발을 통해 지역의 관광산업을 활성화 할 캐릭터로 키워나갈 예정"이라며 "시민평가단 참여 등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