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전남대·북구청,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 업무 협약
상태바
광주교육청-전남대·북구청,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 업무 협약
  • 하인숙 기자
  • 승인 2020.05.08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 전남대‧북구청과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업무 협약 체결
광주시교육청, 전남대‧북구청과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업무 협약 체결

광주시교육청이 고교학점제 시행에 대비한 학점제형 교육과정과 학사 운영 기반조성을 위해 전남대·북구청과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8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7일 전남대학교와 업무 협약을 통해 교원 다과목 지도역량 강화 연수 운영, 전문가 인력풀 구축 등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내실화와 고교 교육과정 다양화에 노력키로 했다.

특히 학생 과목 선택권 확대와 대학의 평가 방식에 관한 공동 학술 연구 수행 및 학생 진로·학업 설계 지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교와 대학 현장에 필요한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 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또 북구청과 업무협약을 통해 교육협력센터 운영 등의 행·재정적 지원, 지역 내체험 프로그램 운영 및 고교학점제 홍보 활동 등을 지원키로 했다.

또 새로 개소하는북구 청년센터 내에 고교학점제 교육협력센터를 설치하고, 고교학점제 인식 제고를 위한 상설 홍보관과 지역민 대상 프로그램 운영 등 다각적인 교류도 이어갈 방침이다.

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우재학 과장은 "민주적 학교 문화를 기반으로 모든 학생의잠재력과 역량을 키우는 교육의 역할이 더욱 중시되고 있다"며 "시교육청과 대학,지자체가 서로의 교육 자원을 공유·협력함으로써 교육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고교학점제 안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향후 협약 기관들과의 지속적인 정책 실무 협의회를 통해 교육자원을 활용할 예정이다.

또 연구·연수 분야 교류 협력을 활발히 진행하고, 고교학점제 실현을 위한 단계적 노력으로 타 기관과의 협력 체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