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창의융합교육원, 가정에서 즐기는 과학 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광주창의융합교육원, 가정에서 즐기는 과학 체험 프로그램 운영
  • 하인숙 기자
  • 승인 2020.05.09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학생 대상 '과학 체험활동 꾸러미' 제공
광주창의융합교육원 홈페이지 화면캡쳐
광주창의융합교육원 홈페이지 화면캡쳐

광주창의융합교육원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가정에서 즐기는 과학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했다.

9일 광주창의융합교육원에 따르면 '가정에서 즐기는 과학 체험'은 학생들이 가정에서도 과학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과학 체험활동 꾸러미'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가정에서 과학 체험을 할 때 학생들이 QR코드를 통해 창의융합교육원에서 제작한 동영상을 참고할 수 있도록 상세 설명서도 꾸러미에 첨부할 예정이다.

총 6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과학 체험활동 꾸러미'는 광주창의융합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사전 신청을 받아 배부된다. 회원가입 없이 개인정보 동의 및 휴대폰 인증을 거친 후 신청 가능하다.

'과학 체험활동 꾸러미'는 1차(접수 11~13일, 배부 14~15일)와 2차(접수 18~20일, 배부 21~22일)로 나눠 접수를 받고 두 차례에 걸쳐 배부된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차에 '내가 만든 3D 홀로그램'(초등 저학년), '내가 가지고 있는 색의 비밀'(초등 고학년) 등 2개의 주제로, 2차에 '씽씽~ 신나는 자석 자동차 만들기'(초등 저학년), '바람개비의 비밀'(초등 고학년) 등 2개의 주제로 꾸러미가 배부될 예정이다.

또 초등 5~6학년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1차에 '마이크로 비트 대여'를 주제로, 2차에 '무한상상 3D펜 대여'를 주제로 꾸러미가 대여될 예정이다.

광주창의융합교육원 양정기 원장은 "코로나19로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과학 체험 꾸러미' 제공을 통해 학생 스스로 과학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