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국악원 금요국악공감 '공존: 당신이 알고 있는 음악' 온라인 공연
상태바
남도국악원 금요국악공감 '공존: 당신이 알고 있는 음악' 온라인 공연
  • 백옥란 기자
  • 승인 2020.05.13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민속악회 바디
신민속악회 바디

국립남도국악원은 5월 셋째 주 금요국악공감으로 신민속악회 바디의 '공존: 당신이 알고 있던 음악'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공연을 펼친다.

이 공연은 과거와 현재의 공존을 꿈꾸는 내용으로 <공존, 기악지신, 흩어져서 흐드러지다, 무원, 동향, 불의 계곡, 잔치>의 소주제로 열린다.

신민속악회 '바디'는 전통 민속악을받들며 계승하되 동시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해 세계 시장에 선보일 수있는 한국적은 특색과 창의성을 담은 신(新) 민속악을 창작하는 단체다.

신민속악회 바디에서 '바디'는 제자가 스승으로부터 전승받은 소리에 자신의 음악적인 색을 입혀 다듬어 놓은 소리를 의미한다.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신민속악회 '바디'의 공연을 통해 스승을 기리고 감사하는 의미를 담아 낸다.

옛것들에 대해 바라거나 구하지 아니하고 스승으로부터 배운 음악을 지켜 나가겠다는 의지의 무원, 선조들의 기쁘거나 슬픈 모든 경조사에 잔치를 벌려 삶의 평안을 기원했다는 내용으로 꾸며진다.

정상열 원장은 "이번 공연을 함께 하면서 전통음악의 깊이와 함께 스승에 대한 감사를 되새기는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사전 녹화로 진행되며 15일 저녁 7시에 국립남도국악원 <유튜브 채널>를 통해 안방에서 편하게 만날 수 있다.

또한 공연 관람에 참여한 관객들의 인스타그램 인증샷 및 유튜브 댓글을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치킨쿠폰과 커피쿠폰(1만원권)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