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늘 옳다" 장석웅 교육감, 특별한 스승의 날 교사들에 감사 편지
상태바
"당신이 늘 옳다" 장석웅 교육감, 특별한 스승의 날 교사들에 감사 편지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20.05.15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석웅 교육감
장석웅 교육감

장석웅 잔남도교육감은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일선 교사들에게 감사 편지를 보냈다.

장 교육감은 이날 전남교육청 홈페이지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한 서한문을 통해 교사들에게 "선생님은 지금 충분히 잘하고 있으며, 당신이 늘 옳다"며 "가보지 않은 길을 걷고 계시는 선생님께 뜨거운 응원을 보낸다"고 말했다.

'당신이 옳다'는 정신과 전문의 정혜신 박사의 공감과 치유를 주제로 한 베스트셀러 책 제목이기도 하다.

장 교육감은 "이제는 익숙할 만도 하지만 여전히 대면하지 않는 수업은 낯설고, 동료들과 함께 배우며 매일 매일에 임하지만 '지금 내가 잘 하고 있나?' 불안한 마음이 들 때도 있다"면서 "텅 빈 교실에서의 시간이 길어질수록 그리움은 더욱 커져만 간다"고 심경을 밝혔다.

이어 "유래없는 도전에 직면한 학교가 교육이 한 걸음씩 위기를 헤쳐가고 있고, 학교 공동체의 눈물겨운 노력이 모아지면서 마음의 별빛도 선명해지고 있다"며 "성큼 다가온 미래를 동료들과 함께 맞이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 교육감은 "불확실한 미래를 대비할 가장 확실한 방법은 협력"이라며 "비행 중 비상사태 시 산소 호흡기는 보호자부터 착용하듯 선생님의 건강과 행복이 교실과 아이들을 지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선생님은 지금 충분히 잘 하고 계시며 당신이 늘 옳다"며 특별한 스승의 날을 맞이해 선생님께 깊은 존경과 감사, 사랑의 인사를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