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맛기행" 언택트 개별여행 미디어 투어
상태바
"남도맛기행" 언택트 개별여행 미디어 투어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0.05.19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광주 양림동, 나주 읍성권역, 목포 근대화역사문화거리, 담양 담빛길
사진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담양 담빛길, 광주 양림동, 목포 근대화역사문화거리, 나주 읍성권역

언택트(비대면) 개별여행에 최적의 여행파트너인 '미디어 투어'가 20일부터 6월15일까지 2차 시범운영에 돌입한다. 시범운영 기간에는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다.

언택트 개별관광이 특징인 '미디어 투어' 프로그램은 철저한 감염방지 매뉴얼을 준수해 혹시 모를 코로나19에 대비해 운영을 재개하게 됐다.

'미디어 투어'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원으로 시행되고 있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8권역 '남도 맛 기행'의 하나로 광주, 목포, 나주, 담양군이 공동으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각 지역 관광지의 역사·문화·인문자원과 정보통신(IT)기술을 융합해 여행자들이 해당 지역의 해설과 수려한 영상이 담긴 태블릿 피시(PC) 등으로 여행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눈앞의 관광을 넘어 시간의 속살에 담긴 스토리와 역사, 인물을 만날 수 있는 스마트 개별관광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돼 있는 관광시장에 다시금 발을 내딛는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휴지기 동안 태블릿 피시(PC)의 콘텐츠 고도화 작업이 진행돼 보다 더 풍성한 정보와 편리해진 기능(UI)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고도화 작업에서는 개별여행객을 위한 주변 정보가 추가돼 맛집, 카페, 숙박 등의 카테고리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영상에 담지 못한 소소한 이야기까지 함께 담아냈다.

미디어 투어 체험자는 운영 거점에서 골전도 이어폰과 태블릿 피시(PC)를 지급받고 안내받은 코스를 영상과 함께 투어하게 된다.

6월 15일까지 (매주 수, 목, 금, 토, 일·09:00~18:00)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며, 홈페이지(www.mediatour.kr)에서 사전예약 및 여행지 코스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8권역만의 맛깔나는 지역 스토리와 영상미 넘치는 콘텐츠로 깊이와 감동을 즐길 수 있는 미디어투어는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