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국악 '봄이어라~ 흥이로구나'…토요상설공연
상태바
아름다운 국악 '봄이어라~ 흥이로구나'…토요상설공연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0.05.2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전통문화관 야외 너덜마당서 '전통문화예술단 소리아' 초청

광주문화재단 전통문화관은 오는 30일 오후 3시 야외 너덜마당에서 전통공연예술팀 '전통문화예술단 소리아'를 초청해 토요상설공연 '봄이어라 흥이로구나' 무대를 연다.

전통문화예술단 소리아 공연
전통문화예술단 소리아 공연

이날 공연은 가야금 병창부터 해금독주, 국악가요, 한국무용, 민요 등 우리 가락의 깊이를 느낄 수 있는 무대를 전통의 느낌을 살려 그려내며 출연진들의 합으로 함께 꾸민다.

첫 무대는 서도민요 '풍구타령'을 새롭게 편곡한 아카펠라 '풍구소리'로 불어오는 바람처럼 새로운 희망을 꿈꾸자는 뜻을 담아 막을 연다.

다음으로 번영과 태평성대를 기원하며 췄다는 한국무용 '태평무'를 선보이며 현재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 회복되길 기원하는 춤사위를 그려낸다.

공연 중간에는 가야금병창 3중주의 선율이 남도민요 동백타령을 새로운 느낌으로 재해석해 들려 주며 이어 해금의 절절한 음색의 독주가 이어진다.

끝으로 우리에게 익숙한 민요를 메기고 받는 형식으로 관객과 함께 즐기는 분위기 속에 이날 공연을 마무리한다.

'전통문화예술단 소리아'는 여러 예술장르와 콜라보한 색다른 우리 전통 음악으로 국악 문화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다.

한편, 전통문화관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오는 6월까지 토요상설공연을 야외 너덜마당에서 진행한다.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이동하거나 줄을 설 때 최소 1m 이상 간격 유지, 입장시 관람객 증상 여부 확인, 공연장 내 마스크 착용, 간격 두고 좌석 배치 등을 적용할 예정이다.

매주 토요일 오후 3시에 열리는 전통문화관 토요상설공연은 무료이며, 누구나 관람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