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휘국 교육감 "코로나19 대응 등교수업, 안정 행정 당부"
상태바
장휘국 교육감 "코로나19 대응 등교수업, 안정 행정 당부"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0.05.28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민원담당 공무원과 간담회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민원담당 공무원과 간담회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이 등교수업을 맞아 교육가족들에게 코로나19 상황에서 적극 행정을 펼쳐 줄 것을 당부하고 그로 인한 책임은 교육감과 교육청이 감당하겠다고 밝혔다.

28일 장 교육감은 '등교수업 관련 격려문'을 통해 "몇 차례의 개학 연기, 원격 개학, 원격 수업 그리고 등교 수업에 이르기까지 쉼 없이 노력해 주신 선생님들의 노고 덕분에 광주교육이 지금처럼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고3 학생들과 초등학교 1, 2학년들이 등교하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학교가 학교다움의 가장 중요한 요건이 학생임을 다시금 느낄 수 있는 가슴 벅찬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장 교육감은 "학생들의 학습지도와 생활지도도 중요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감염병 예방이며, 내실 있는 수업을 진행하면서도 학교 안에서 감염병 확진자가 나오지 않도록 관심 부탁드린다"며 "학부모님들도 등교 전에 학생 건강 자가 진단에 참여해서 조금이라도 의심이 되면 등교시키지 말고 가까운 선별진료소 방문을 권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코로나19 상황에서 적극 행정으로 인한 책임은 교육감과 교육청에서 감당하겠다"며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위해 필요한 예산과 지원을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집행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