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샷 찍고, 하루 살아보기'…영광 매간당 고택 1박2일 체험
상태바
'인생샷 찍고, 하루 살아보기'…영광 매간당 고택 1박2일 체험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0.06.0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 매간당 고택
영광군 매간당 고택

전남 영광군은 6일부터 11월까지 '국가민속문화재 제234호 영광 매간당 고택' 일원에서 '매간당 고택에서 인생샷 찍고, 하루 살아보기'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문화재청 공모 '고택종갓집 활용사업'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매간당 고택에 숨어있는 7가지 스토리 찾아보기, 인문학 강연, 공연, 매간당 고택 마을 한 바퀴 걷고 힐링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군남면 동간리 동편마을에 위치한 매간당 고택은 조선 후기 전형적인 상류층 가옥으로 미인 자손이 태어난다는 매화낙지(梅花落地) 명당 터에 자리 잡고 있다.

민가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인 12동 145칸을 자랑하며 용문양을 한 삼효문이 솟을대문으로 우뚝 서 있고 초가 호지집 3채가 집밖에 남아 있다.

또한 조상을 모시는 사당과 아이들을 가르쳤던 서당 등이 그대로 보존돼 있다.

멈춘 시간 속에서 매간당의 멋진 솟을대문 삼효문과 토담, 돌담, 꽃담 등 담장, 문창살 등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찍고 소중한 추억을 담아갈 수 있다.

영광군 관계자는 "이번 시간여행은 편리함을 추구해온 현대인에게 전통방식으로 하룻밤을 지내보는 불편함을 체험해보는 시간여행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거나 더 상세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분은 전남종가회 영광지부(kdata@naver.com) 또는 영광군청 문화관광과(☏061-350-522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