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개혁 신고센터” 운영
상태바
“규제개혁 신고센터” 운영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4.18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숨은 규제, 기업 현장 고충 “더 크게 듣고 해결한다”

영광군은 군민과 기업, 소상공인 등 현장의 고충민원을 반영한 현장규제를 중점 발굴·개선하키 위해 『규제개혁신고센터』를 설치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규제개혁신고센터』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여 군민 누구나 쉽게 상시 의견 개진이 가능하도록 설치했다. 온라인 신고는 군 홈페이지(www.yeonggwang.go.kr/) 군민마당-클린행정-규제개혁신고센터를 통해서 참여가 가능하며, 오프라인은 군 규제개혁 추진단이나 투자유치과, 종합민원과, 읍면 총무부서에 전화, 팩스, 우편 또는 방문신고가 가능하다.

신고 사항에 대하여는 해당부서와 규제개혁 추진단의 검토를 거쳐 신고자에게 처리결과를 알려주고, 군 단독추진이 어려운 사안은 중앙부처 건의 등을 통해 최대한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규제신고 고객보호 서비스 헌장 운영조례』를 제정하여 의견을 제출한 기업이나 신고 고객이 불이익이나 차별을 받지 않도록 적극 보호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영광군에서는 지역소재 기업과의 정기적인 간담회 및 기업사랑 멘토제를 활성화하여, 기업이 현장에서 겪는 ‘기업현장규제’ 발굴하고 민원사전 상담창구 개설 및 사전상담예약제 실시, 민원사전 심사제도 운영 등 민원 불편 해소 시책도 적극 추진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