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중국 온·오프라인 수출시장 개척 지원
상태바
전남도, 중국 온·오프라인 수출시장 개척 지원
  • 양재혁 기자
  • 승인 2020.06.07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청 전경
전남도청 전경

전남도는 목포대학교 글로벌셀링지역협업센터와 '중화권 온·오프라인 통합 수출 지원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7일 전남도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코로나19로 중국의 소비패턴과 유통경로가 온라인 중심으로 변화함에 따라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으로 대중국 수출시장 활로를 개척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남도는 베이징에 안테나숍을 개설하고 우수한 전남제품을 전시해 중국인 선호도를 조사하고 인기상품 판매를 추진한다.

이와 함께 중국 유명 온라인 메신저 서비스인 위챗 상점 등을 통해 중국 온라인시장에 전남제품을 입점·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중국 내 전남제품 홍보 강화를 위해 유명 온라인 인플루언서 왕홍을 활용한 생방송으로 안테나숍, 위챗 상점 등에 입점한 전남제품 홍보와 판매도 병행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전남도는 올해 수출제품 20~30개를 발굴, 수출 10만 달러를 시작으로 오는 2023년까지 제품 60개, 수출 40만 달러를 달성할 계획이다.

이상진 전남도 국제협력관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직면한 중국 수출기업들을 지원코자 온·오프라인 통합 수출지원 패키지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중국 수출회복을 위해 중국 소비 트렌드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오는 11일 '중화권 온·오프라인 통합 수출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참가 희망 수출기업은 전남도 국제협력관(061-286-2442), 목포대 글로벌셀링센터(061-450-2656)를 비롯 기업이 소재한 시군 경제부서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