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재단, 공연예술창작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광주문화재단, 공연예술창작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0.06.13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24일까지 이메일 접수…2차 전문가 심사 비대면 진행
광주문화재단 전경
광주문화재단 전경

광주문화재단이 지역 예술인의 공연예술창작활동 지원을 위해 '2020 공연예술창작활성화 지원 사업'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이 어려워진 공연예술단체의 창작 여건 개선과 창작활동 지원으로 공연예술계의 역량과 자생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된다.

지원예산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로부터 받은 2억 여원으로 51개 단체를 선정할 예정으로 단체별 지원규모는 약 400만 원이다.

사업대상은 광주광역시 소재의 전문 문화예술단체 법인 및 등록 예술단체로 1년 이상 공연실적을 보유해야 한다.

이미 지원사업에 선정된 단체나 문화예술진흥기금 등 국비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단체는 신청할 수 없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지역 공연장 또한 피해를 받고 있어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으로 광주광역시 소재 소극장에서 공연하는 단체를 우대한다.

특히 소액 다건 선정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나 선정 이후 3개 이내 단체가 연합해 하나의 공연을 추진할 수 있다.

선정단체는 초연 창작 공연 또는 기존 우수작품 레퍼토리 공연을 선택해 1회 이상 공연을 진행해야 하며, 코로나 19 대응단계 또는 지자체의 행정명령 등으로 인해 중단 시 온라인 형태의 제작발표도 가능하다.

공모 신청은 광주문화재단(www.gjcf.or.kr)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제출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19일부터 24일 오후 5시까지 이메일(gjcf3@daum.net)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김윤기 광주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위기 속에 지친 시민들의 문화 갈증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지원을 통해 공연 기회 제공과 창작 여건이 개선될 수 있도록 지역 공연예술 단체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