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관광재단 초대 대표이사에 이건철 전 전남발전연구원장
상태바
전남관광재단 초대 대표이사에 이건철 전 전남발전연구원장
  • 백옥란 기자
  • 승인 2020.06.18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건철 전남관광재단 대표이사
이건철 전남관광재단 대표이사

전남도는 18일 전남관광재단 초대 대표이사로 이건철 전 전남발전연구원장을 임명했다.

이건철 대표이사는 이날 취임식을 생략한채 재단 출범식과 조직구성 등 재단설립에 필요한 제반 현안을 추진하기 위한 본격 업무에 돌입했다.

전남도는 관광재단 설립계획에 따라 대표이사 추천위원회의 서류심사와 면접시험 등을 거쳐 최종 적격자 2명을 선정, 인사권자인 도지사에게 추천했다.

추천위는 이 대표이사가 연구기관, 대학교 등에서 40여년간 재직하며 축적한 전문성과 경영·관리 능력과 전남발전연구원장 시절 쌓은 관광분야 전문역량 등 이론과 현장실무를 겸비했다고 평가했다.

전남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이 대표이사는 목포대학교 도서문화연구소와 전남발전연구원 수석연구원, 전남발전연구원 원장, 동신대학교 관광경영학과 교수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한전공대 범나주시민지원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이건철 신임 전남관광재단 대표이사는 "관광분야는 전남의 블루이코노미 중 가장 중요한 신성장동력 산업"이라며 "관광재단을 명실상부한 관광전담기구로 육성해 전남 관광객 7천만 시대, 체류형 관광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관광재단은 현 문화관광재단에서 관광기능을 분리해 신설 재단으로 설립, 오는 25일 출범식을 갖고 7월 1일부터 업무에 들어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