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짱뚱어·대광·백길 해수욕장 예약제 운영
상태바
신안 짱뚱어·대광·백길 해수욕장 예약제 운영
  • 백옥란 기자
  • 승인 2020.06.19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신안군은 7월 13일부터 8월 16일까지 13개소 해수욕장을 개장한다고 19일 밝혔다.

올 여름 개장할 해수욕장 중 관광객이 많이 찾는 '증도 짱뚱어', '임자 대광', '자은 백길' 해수욕장은 사전예약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신안 짱뚱어해수욕장
신안 짱뚱어해수욕장

'해수욕장 예약제'는 해양수산부에서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해수욕장이용객 밀집도 완화를 위해 제안된 정책으로, 방문객과 지역민의 안전을 위해 지정된 출입구에서 발열 체크 등을 거친 후 입장할 수 있다.

이용객들은 생활 속 거리두기(2m 거리 확보) 등 해수욕장 지침에 따라 이용해야 한다.

신안군 해수욕장 방문을 원하는 관광객들은 '바다여행' 누리집(www.seatour.kr)을 이용해 예약 후 방문할 수 있다.

신안군이 사전예약제로 운영할 해수욕장 중 증도 '짱뚱어해수욕장'은 증도 명물인 짱뚱어 다리를 도보로 걸으며 다양한 갯벌 생물을 관찰할 수 있다.

임자도 '대광해수욕장'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백사장을 보유하고 있고, 자은 '백길해수욕장'은 천사대교 개통으로 접근성이 용이하다.

신안군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지친 국민들이 청정지역 신안군만이 가지고 있는 숲과 바다가 어우러진 천해의 해양관광 자원을 통해 힐링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