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병원서도 확진자 발생…일부 병동 폐쇄
상태바
조선대병원서도 확진자 발생…일부 병동 폐쇄
  • 연합뉴스
  • 승인 2020.07.02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입 의료진 45명 코로나19 검사 모두 '음성'…방역조치
조선대병원 [조선대병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조선대병원 [조선대병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에서 소규모 집단 감염이 잇따르는 가운데 대학병원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해 비상이 걸렸다.

조선대병원은 광주 73번 확진 환자(60대 여성)가 발생해 해당 환자가 입원했던 5층 52병동을 폐쇄하고 의료진과 병동 환자에 대한 코로나19 전수 검사를 했다고 2일 밝혔다.

73번 확진자는 수술을 앞두고 지난달 30일 오후 1시께 입원해 2인실을 홀로 이용했다.

그러나 광주 동구 아가페실버센터에서 요양보호사로 일하는 광주 46번 확진자 A씨(50대 여성)의 접촉자로 분류됐다는 보건소의 연락을 받고 지난 1일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뒤 수술 일정을 취소하고 곧바로 자택 격리 조치됐다.

그는 이날 양성 판정을 받고 오후 9시 30분께 조선대병원 국가지정 입원 치료 병상(음압격리병실)에 입원했다.

확진자 나온 조선대병원 출입 제한 2일 오전 광주 동구 조선대학교병원 외부에 문진소가 설치돼 있다. 조선대병원에 입원 중인 환자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며 52병동이 이날 임시 폐쇄됐다. (사진=연합뉴스)
확진자 나온 조선대병원 출입 제한
2일 오전 광주 동구 조선대학교병원 외부에 문진소가 설치돼 있다. 조선대병원에 입원 중인 환자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며 52병동이 이날 임시 폐쇄됐다. (사진=연합뉴스)

병원 측은 해당 병동을 출입한 의료진 45명에 대한 코로나19 검사를 한 결과 모두 음성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또 73번 확진자가 입원했던 병실과 주요 동선에 대한 방역 소독을 했으며 전 병동 환자의 이동 제한 조치도 시행했다.

현재 음성 판정을 받은 의료진들과 52병동에 있던 환자 40여명 등 90여명은 병동에 격리 중이다.

조선대병원 측은 최근 광주·전남에서 'N차 감염'이 급속히 확산하고 있어 병문안객 출입 제한을 한층 더 강화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