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에 광주 예식장·병원·요양원·택시회사 초비상
상태바
코로나19 확산에 광주 예식장·병원·요양원·택시회사 초비상
  • 연합뉴스
  • 승인 2020.07.02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확진자 발생·접촉한 시설 일시 폐쇄…코로나19 검사 잇따라
코로나19 긴급대책회의 결과 발표[연합뉴스 자료사진]
코로나19 긴급대책회의 결과 발표[연합뉴스 자료사진]

광주에서 최근 6일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48명이나 발생하면서 시설 폐쇄와 가동 중단이 잇따르고 있다.

2일 광주시 등에 따르면 현재 누적 확진자는 81명으로, 이 중 47명은 사찰·교회·오피스텔 사무실·요양 시설 등을 중심으로 확진된 지역감염 사례다.

방역 당국은 다수의 확진자가 나온 광륵사와 광주 사랑교회를 임시 폐쇄하고 아가페실버센터를 코호트(동일 집단) 격리 조치했다.

광주사랑교회 예배 참석자 등 일부 확진자가 나온 한울요양원 역시 노출위험평가를 통해 코호트 격리와 자가격리 조치로 구분해 조치 중이다.

조선대학교병원 역시 지난 1일 오후부터 광주사랑교회 신도인 73번 확진자가 입원했던 52병동을 폐쇄했다가 질병관리본부 등의 역학조사를 마치고 이날 오후 해제했다.

52병동을 출입한 의료진과 환자 모두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

금양오피스텔 관련 환자인 75번 환자가 입원했던 SKJ병원도 확진자 동선을 방역하고 의료진과 입원 환자 등을 전수조사하고 있다.

삼성전자 광주사업장, 코로나에 일부 중단2일 오후 광주 광산구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에서 화물차가 나가고 있다.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은 제품 상하차를 담당하는 지게차 운전원의 동선이 코로나19 확진자와 겹쳐 이날 오후 냉장고 라인 가동을 일시 중단하고 방역 조치에 들어갔다. 2020.7.2 (사진=연합뉴스)
삼성전자 광주사업장, 코로나에 일부 중단
2일 오후 광주 광산구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에서 화물차가 나가고 있다.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은 제품 상하차를 담당하는 지게차 운전원의 동선이 코로나19 확진자와 겹쳐 이날 오후 냉장고 라인 가동을 일시 중단하고 방역 조치에 들어갔다. 2020.7.2 (사진=연합뉴스)

확진자가 다녀갔거나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이 근무하는 시설도 비상이 걸렸다.

역학조사에서 48번과 70번 확진자가 지난달 28일 오후 방문한 것으로 알려진 광주 보훈병원 응급실은 현재 방역 소독 후 폐쇄됐으며 관련 조사를 마친 뒤 운영을 재개할 예정이다.

48번, 51번, 52번 확진자는 지난달 26∼27일 광주 시내 예식장 5곳을 다녀간 것으로 조사됐다.

방역 당국은 동선을 확인한 뒤 곧바로 방역 소독을 했다.

예비 신혼부부들의 상담 전화가 계속되고 있지만 예식장에서 발생한 추가 감염 사례가 없어 예약 취소로 이어지고 있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광주 서구청은 소속 공무원의 부인이 최근 확진자를 만난 것으로 조사됨에 따라 이날 1층 민원봉사과에 필수 직원만 남게 하고 직원들의 재택근무를 시행했다.

서구청은 해당 공무원의 부인이 검사 결과 음성으로 판정 남에 따라 오는 3일부터는 정상 근무를 할 방침이다.

방역당국은 75번 확진자의 직장인 광주의 한 택시회사에 대해서도 추가 역학조사를 하고 있다.

이 확진자는 운전 업무를 하고 있지는 않으나 회사 소속 기사, 사무직 직원들과 접촉해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은 협력업체 직원 1명이 확진자와 밀접 접촉하진 않았지만 예식장 동선이 겹친다고 하자 선제적인 조치에 들어갔다.

이날 오후 2시부터 냉장고 라인 가동을 일시 중단했으며 코로나19 검사 결과가 나오는 오는 3일 오전까지 가동을 중단한다.

코로나19 확산에 도서관 휴관2일 오전 광주 북구 운암도서관에서 직원들이 최근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에 도서관이 휴관에 들어가게 돼 출입문에 안내문을 붙이고 있다. 광주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해 방역지침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시켰다. 2020.7.2 [광주 북구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코로나19 확산에 도서관 휴관
2일 오전 광주 북구 운암도서관에서 직원들이 최근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에 도서관이 휴관에 들어가게 돼 출입문에 안내문을 붙이고 있다. 광주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해 방역지침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시켰다. 2020.7.2 [광주 북구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시는 감염 확산세가 커지자 2일부터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 조치를 시행했다.

실내 50인, 실외 100인 이상 모이는 행사가 금지되며 주요 공공시설도 휴관에 들어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