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부경찰서 일부 폐쇄…감염 연결고리 파악 중 확진자 접촉
상태바
광주 동부경찰서 일부 폐쇄…감염 연결고리 파악 중 확진자 접촉
  • 연합뉴스
  • 승인 2020.07.03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 3명 금양오피스텔 확진자 면담, 결과 나올 때까지 수사과 폐쇄
코로나 확진자와 면담…광주 동부서 수사과 일시 폐쇄 3일 오전 광주 동부경찰서 본관 1층 수사과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조치로 일시 폐쇄됐다. 금양오피스텔의 볼법 다단계와 도박장 운영 의혹을 파악하던 동부서 직원 3명이 면담한 관련자가 전날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사진=연합뉴스)
코로나 확진자와 면담…광주 동부서 수사과 일시 폐쇄
3일 오전 광주 동부경찰서 본관 1층 수사과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조치로 일시 폐쇄됐다. 금양오피스텔의 볼법 다단계와 도박장 운영 의혹을 파악하던 동부서 직원 3명이 면담한 관련자가 전날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사진=연합뉴스)

광주 금양오피스텔(금양빌딩)의 불법 다단계와 도박장 운영 의혹을 파악하던 경찰관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해 경찰서 건물 일부가 폐쇄됐다.

광주 동부경찰서는 소속 직원 3명이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해 본관 1층 수사과 전체를 일시 폐쇄했다고 3일 밝혔다.

이들 3명은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연결고리로 지목된 금양오피스텔에서 불법 다단계 영업과 도박 행위가 있었다는 의혹이 제기돼 관련자를 면담했다.

면담자 가운데 1명이 전날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밀착 접촉자로 분류된 경찰관 3명도 역학조사 대상자에 포함됐다.

이들에 대한 코로나19 진단 검사 결과는 이날 오후께 나올 예정이다.

경찰관들은 확진자와 30분가량 면담한 것으로 전해졌다.

동부경찰은 이들이 근무한 본관 1층 수사과를 폐쇄하고 방역 소독을 했다.

수사과 산하 지능범죄수사팀은 별관 건물에 자리하고 있으나 직원 간 접촉이 확인돼 함께 폐쇄됐다.

폐쇄 조처된 사무실에서 근무한 수사과 인원은 전원 자가 격리에 들어갔다.

사이버수사팀은 본관 4층에 자리한 데다 확진자 또는 격리자와 접촉한 인원이 없어 정상적으로 업무를 처리한다.

수사과의 급한 민원은 직원들의 확진 판정 여부가 나올 때까지 사이버수사팀이 처리하기로 했다.

지능범죄수사팀과 수사지원팀도 전화 응대 위주로 긴급 민원을 처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