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상태바
광양시,「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1.13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종합 안전체험 교육…어린이 안전강화 발 벗고 나서

광양시가 어린이들의 안전생활 습관 조성과 사고예방을 위해 관내 초등학교·유치원·어린이집을 대상으로 11월 29일부터 30일(토)까지 광양시청 앞 미관광장 및 시청 회의실에서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은 전기·가스·교통·화재·재난·자전거·신변안전 등 일상생활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안전수칙을 직접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재난 및 신변안전, 교통안전, 소방안전 분야 등은 안전교육 시설을 갖춘 이동체험 차량이 현장에 직접 상주하여 사례별 사고 예방법, 교통안전 수칙 및 지진대피 방법 등을 현장감 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참가 어린이들에게 한층 더 재미를 북돋워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시청 회의실에서 2일간 총 4회 실시될 인형극은 ‘뱅글이와 통통이를 도와주세요!’라는 주제로 전문극단 공연을 통해 성폭력 및 유괴 예방을 위한 상황별 안전수칙을 알려주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자전거 안전체험 프로그램은 자전거를 바르게 타는 방법과 주행 및 코스 지도, 사고사례 안전체험을 통해 자전거 안전을 익히도록 하고, 교육 이수자에 대하여는 ‘자전거 안전 인증증’을 교부한다.

시 관계자(황학범 안전행정과장)는 “평소 지루해 할 수 있는 이론교육에서 벗어나 몸으로 느끼고 직접 체험하는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안전을 익히고 안전실천을 생활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미취학 어린이 시설장과 교육기관 등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단체 참가신청은 오는 11월 27일까지 광양시청 안전행정과(☏797-1931~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