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어촌뉴딜사업 공모…맞춤 컨설팅 나선다
상태바
전남도, 어촌뉴딜사업 공모…맞춤 컨설팅 나선다
  • 양재혁 기자
  • 승인 2020.07.19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청 전경
전남도청 전경

전남도는 내년 어촌뉴딜사업 공모에 대비해 시·군을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 지원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9월부터 진행될 내년 어촌뉴딜사업 공모평가에 대비해 경쟁력 있는 사업계획을 수립해 공모에 다수 선정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산·어촌을 비롯 항만, 관광, 경관·디자인, 공동체 등 분야별 전문가를 통해 맞충혐 컨설팅으로 진행된다.

컨설팅은 오는 9월까지 총 3차에 걸쳐 이뤄지며, 1차는 오는 21~23일에 진행되고, 2차는 8월 18~21일, 3차는 9월 15일에 있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계획서 작성 요령 및 사업내용 적정성 등 자문, 지역특화 사업계획 발굴, 주민 발표 평가에 대비한 발표 요령과 유의사항 등에 대한 교육도 함께 실시된다.

해양수산부는 '2021년 어촌뉴딜사업'으로 전국에서 50개소 내외를 선정할 계획이다.

오는 9월 3일부터 7일간 접수에 나서 11월말까지 평가(서면, 현장)를 거쳐 12월 중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박용학 전남도 섬해양정책과장은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지역별 차별화된 사업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추진하겠다"며 "앞으로 진행될 해수부 평가에도 적극 대응해 신청사업이 다수 선정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