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가족의 다양성 수용…시민의식 개선 캠페인
상태바
광주시, 가족의 다양성 수용…시민의식 개선 캠페인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0.07.22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식조사, 홍보동영상 제작, 슬로건 공모
가족다양성 슬로건 공모전 웹포스터
가족다양성 슬로건 공모전 웹포스터

광주시가 '가족의 다양성 수용'을 위한 시민의식 개선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가족의 형태가 1인, 한부모, 미혼모, 다문화 등 이들 가족이 광주공동체라는 테두리 안에서 차별과 편견 없이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가족의 다양성 수용을 위한 시민의식 조사, 홍보 동영상 제작, 전국민 대상 슬로건 공모, 슬로건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시민참여 이벤트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가족의 다양성 수용에 대한 시민 의식 조사는 전문 여론조사 기관에 의뢰해 광주시민 성인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조사기간은 7월 말부터 8월초까지이며, 조사 결과를 토대로 향후 정책 방향 등을 설정할 계획이다.

홍보 동영상은 가족의 다양성 수용과 존중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내용으로, 광고용과 교육용으로 별도 제작해 유튜브,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전광판 홍보와 교육자료로 활용한다.

전국민을 대상으로 슬로건을 공모하고, 선정된 슬로건을 활용해 콘텐츠를 개발, 라디오 광고방송와 전광판 홍보 등을 진행한다.

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슬로건과 콘텐츠를 공유하고 응원 릴레이를 전개하는 등 시민 참여 이벤트를 추진한다.

슬로건 공모는 22일부터 31일까지로, 1등과 2등 각 1명에게는 30만원과 10만원 상당의 광주상생카드를, 참가상 50명에게는 커피세트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슬로건은 다양한 가족에 대해 이해하고 편견 없이 포용하고 존중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내용을 담으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홈페이지 팝업창 또는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강영숙 시 여성가족국장은 "우리 사회는 앞으로 가족의 형태가 더욱 다양해지고 확대될 것"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광주가 인권 도시답게 편견과 차별을 넘어 따뜻한 광주공동체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