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 에너지교실 운영
상태바
토요 에너지교실 운영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4.22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신재생에너지홍보관서 태양광․풍력 활용 로봇 등 작동 체험

전라남도는 오는 7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 신재생에너지 홍보전시관에서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인 토요에너지교실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토요에너지교실은 태양광, 풍력 등을 활용해 자동차, 로봇, 풍차 등을 직접 만들고 작동해보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초등학생들로부터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19일 처음 시작했으며 참가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전남도신재생에너지홍보전시관(061-287-1071․누리집 www.jnrec.kr)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김태환 전남도 녹색에너지담당관은 “앞으로도 신재생에너지 홍보전시관의 인지도 상승과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보강하는 등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신재생에너지 홍보전시관이 녹색의 땅 전남의 상징물(랜드마크)이 되도록 육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재생에너지 홍보전시관은 매년 신재생에너지 등을 쉽고 재미 있게 이해하고,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마련해 청소년과 지역 주민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토요에너지교실 운영을 통해 녹색성장 교육․체험의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