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혜 논란' 부영 아파트 5천가구 건립 나주시의회서 제동
상태바
'특혜 논란' 부영 아파트 5천가구 건립 나주시의회서 제동
  • 연합뉴스
  • 승인 2020.07.28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견청취 거부…"공공성 확보 방안 없으면 안건 상정조차 불가"
한전공대 들어설 부영CC 일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한전공대 들어설 부영CC 일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부영그룹의 전남 나주 빛가람 혁신도시 아파트 건립 특혜 논란과 관련해 나주시의회가 공공성 보장 없이는 도시관리계획 변경을 거부하기로 했다.

28일 나주시의회에 따르면 시의회는 부영 측에서 제출한 도시관리계획 입안서를 넘겨받는 대로 의견 청취를 위한 안건 상정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아파트 건설 등을 위한 도시관리계획을 변경하려면 지방의회 의견 정취가 필수적이다.

시의회는 특혜 논란이 불거진 현재 내용대로라면 논의할 필요가 없다고 보고 안건 상정을 거부하기로 했다.

시의회는 학교, 공원화, 체육 등 시민 편의 시설 확충 계획을 전제 조건으로 내세웠다.

김영덕 나주시의회 의장은 "사회적 환원 없이 이득만 취하려 해서는 안 된다"며 "입안서가 넘어오면 전체 의원 의견을 수렴해 처리 방안을 논의하겠지만 공공성 강화 방안 없이는 안건 상정을 거부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부영주택은 최근 한전공대 부지로 기증하고 남은 잔여지(35만2천여㎡)에 아파트 5천328세대를 짓겠다며 도시관리계획 입안서를 제출, 심의를 앞두고 있다.

도시계획 변경은 골프장 땅을 내준 만큼 대신 자연녹지(체육시설)인 잔여지 용도를 1종 일반 주거지역으로 바꿔 아파트를 짓기 위한 절차다.

그러나 용적률, 최고 층수 등이 기존 혁신도시 내 다른 아파트보다 좋은 조건이어서 특혜 논란이 나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