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4대 관광도시 선정 기념 특별기획 전시
상태바
목포시 4대 관광도시 선정 기념 특별기획 전시
  • 백옥란 기자
  • 승인 2020.08.03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적봉예술공원 미술관서 9월 27일까지
노적봉예술공원 미술관 특별기획전시 포스터
노적봉예술공원 미술관 특별기획전시 포스터

목포 노적봉예술공원미술관은 특별기획전시로 '카메라 렌즈를 통해 본 목포의 인상'전을 9월 27일까지 개최한다.

미술관은 낭만항구 목포시가 '대한민국 4대 관광거점도시'로 선정돼 이를 기념하고 목포가 글로벌 관광문화도시로 거듭나길 기대하는 염원으로 열린다.

이번 전시는 사진 분야 주제전시로 목포가 지닌 고유한 가치와 정체성을 보여주고자 마련했다.

전시에서는 목포의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예술성이 가미된 총 54점의 사실적인 이미지의 작품들을 시간·공간·감정이라는 키워드로 의미를 부여해 세 가지 섹션으로 나눠 선보인다.

첫 번째 섹션에서는 하늘과 바다가 맞닿는 항구도시의 하루 풍경으로 낮부터 밤까지 변화하는 과정을 버라이어티하게 선보인다.

두 번째 섹션에서는 목포의 다양한 명소의 신비로운 풍광들 속에서 힐링을 맛 볼 수 있다.

세 번째 섹션에서는 삶의 기록에 포커스를 맞춰 역사 속의 진정한 면면들을 시작으로 겨우내 추위를 이겨낸 풍경들과 따스한 산들바람이 살랑거리는 소소한 일상의 장면들에서 삶의 명과 암이 느껴진다.

미술관 관계자는 "목포의 역사성과 향토성, 상징성이 담겨진 시·공간의 경계를 뛰어넘는 다양한 풍경들을 포착한 작품들 속에서 우리가 발견하지 못한 지역 문화의 본질과 흐름을 공감하고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