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블루, 마음뽀짝"…광주시, 코로나 블루 극복 심리방역
상태바
"코로나 블루, 마음뽀짝"…광주시, 코로나 블루 극복 심리방역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0.08.07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블루 자가검진 코너 운영…고위험군 '마음건강주치의' 무료상담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회복을 돕기 위한 심리방역이 본격 추진된다.

7일 광주시에 따르면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시민들이 심리방역 실천수칙을 지키고 마음건강을 들여다보도록 '코로나 블루' 등 정신건강문제 발생 예방, 심리적 안정과 일상생활 복귀를 돕기 위한 심리방역을 진행한다.

심리방역의 일환으로 일상생활에서 시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마음뽀짝 실천 캠페인'을 10일부터 실시한다.

'마음뽀짝 실천 캠페인'은 시민들이 ▲안부묻기 ▲응원하기▲경험담 나누기 등 심리방역 수칙을 실천하며 주변과 소통·격려·공감을 통해 슬기롭게 '위드 코로나 시대'에 적응해 가기 위한 것이다.

시는 '마음뽀짝 실천 캠페인'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오는 9월18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는 광주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나 소셜네트워크시스템에 '마음뽀짝' 수칙에 해당하는 내용을 댓글 달기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303명에게 소정의 모바일 쿠폰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뽀짝' 홈페이지에 '코로나 블루 자가검진' 코너를 신설해 수시로 마음건강을 체크해 보고, 전문의 상담 필요시 마음건강주치의 무료상담을 연계한다.

시는 마음뽀짝 캠페인, 24시간 핫라인 상담전화(1577-0199) 운영, 마음건강주치의 사업 등을 홍보영상으로 제작해 시민들의 마음건강 탄력성 회복을 지원한다.

마음뽀짝 캠페인 포스터
마음뽀짝 캠페인 포스터

심리방역은 ▲심리지원 체계 개편 및 서비스 확대·강화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대시민 마음회복 실천 캠페인 전개 ▲정신건강 자가검진과 24시간 심리상담 강화 ▲정신건강 고위험군 '마음건강주치의' 무료 연계 지원 ▲심리지원서비스 및 심리치유정보 제공 등이다.

시는 코로나19로 지친 의료진을 심리지원 대상에 포함해 소진예방교육과 정신건강상담 예약 지원, 마음건강주치의 비대면 상담 제공 등 단계별 심리 지원을 한다.

확진자와 격리자는 자가검진 질문지, 마음건강안내서, 심리안정키트를 추가로 지원하는 등 심리지원 서비스를 확대·강화하기로 했다.

박향 시 복지건강국장은 "감염병에 대한 불안, 스트레스, 우울감 등은 감염위기 상황에서 발생하는 정상적인 감정이지만 스스로 마음건강을 돌보고 주변과 소통·공감하는 것이 마음회복에 도움이 된다"며 "정신건강관련 상담전화(1577-0199)는 24시간 열려 있으니 언제든 전문가의 도움을 받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