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악 연주 진수' 리베르 콰르텟 창단연주회
상태바
'현악 연주 진수' 리베르 콰르텟 창단연주회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0.08.20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오후 7시 30분 빛고을아트스페이스 5층 소공연장
리베르 콰르텟
리베르 콰르텟

빛고을시민문화관과 함께하는 공연나눔 두 번째 무대로 '리베르 콰르텟' 현악 연주회 공연을 선보인다.

22일 오후 7시 30분 빛고을아트스페이스 5층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 첫 무대는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로 선정한 밝고 서정적인 '현악 사중주 1번 Op. 18-1(Beethoven String Quartet No. 1 in F Major, Op. 18, No. 1)'을 선보인다.

이어 쇼스타코비치가 1960년에 작곡한 '콰르텟 8번(Shostakovich Quartet No. 8 in c minor, Op. 110)'은 2차 세계대전 당시 영국과 미국 연합군의 폭격에 황폐화된 독일 드레스덴을 방문한 인상을 기반으로 한 자서전적 작품으로, 이 곡의 전 악장은 중단 없이 연주된다.

현악 연주자들로 구성된 리베르 콰르텟(Liber Quartet)의 리베르는 '자유로운'이라는 뜻을 가진 라틴어로, 고정된 레퍼토리나 형식에 갇히지 않으려는 도전 정신을 담은 팀이다.

이날 공연에는 목포대학교 음악학과 동문인 남도경(바이올린), 김하영(바이올린), 이한슬(비올라), 임수연(첼로)이 출연한다.

이번 창단연주회를 통해 섬세하고 아름다운 현악기의 울림을 선보일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지침 준수에 따라 공연장 출입 시 발열 등 증상 여부를 확인하고 있으며, 마스크 미착용 시 관람이 제한될 수 있다.

입장료는 전석 무료, 선착순 25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