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학생·교직원 코로나19 확산…차단 총력 대응
상태바
전남교육청, 학생·교직원 코로나19 확산…차단 총력 대응
  • 강래성 기자
  • 승인 2020.08.29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 지역 초등학교 이동 선별검사소 진단검사
순천 지역 초등학교 이동 선별검사소 진단검사

전남도교육청이 지난 28일 하루 사이 도내 학생 5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됨에 따라 추가 감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총력 대응에 나섰다.

29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하루 동안 순천 지역 초등학생 3명, 나주 지역 고교생 1명, 목포 지역 학력인정 평생교육시설 학생 1명 등 모두 5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도교육청 산하 교육현장에서는 지난 6월 목포 지역 중학생 1명이 확진 판정을 받은 이래 총 10명의 학생(8명)과 교직원(2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집계됐다.

도교육청은 더 이상의 추가 감염을 막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쏟고 있다.

확진자가 발생한 학교에 대해서는 매뉴얼에 따라 즉각 원격수업으로 전환하는 한편 모든 교육 시설에 대해 긴급 방역을 실시했다.

특히 하루에 학생 2명의 확진자가 나온 순천의 한 초등학교에는 이날 이동 선별검사소를 설치해 24일 확진자 2명과 함께 등교(출근)했던 343명을 대상으로 진단검사에 들어갔다.

이 학교는 당일 유치원과 1,2,3,6학년이 등교했으며 25일부터 28일 사이 두 학생의 어머니가 순천의 다른 확진자와 동선이 겹쳐 자율 격리중이었다.

장석웅 전남교육감 순천 지역 초등학교 이동 선별진료소 방문 현장 점검
장석웅 전남교육감 순천 지역 초등학교 이동 선별진료소 방문 현장 점검

도교육청은 전국적인 감염 확산 추세에 따라 이들 학교 외에도 추가 감염자가 언제, 어디서든 발생할 수 있다고 보고 모든 교직원과 학생들에게 불필요한 외출 자제, 방역수칙 준수를 엄중 당부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29일 이동 선별검사소가 설치된 순천의 한 초등학교를 방문, 방역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에게 비상한 대응을 주문했다.

장 교육감은 "아마도 코로나 국면이 발생한 이후 지금이 가장 엄중하고 심각한 상황이 아닌가 싶다"면서 "우리의 소중한 학생과 교직원들이 더 이상 코로나19에 감염되지 않도록 교육 가족 모두가 비상한 각오로 방역에 임하고, 예방 수칙을 철저히 지켜야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