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격리 해제 이낙연 "야전병원 머물다 전장 나선듯"
상태바
자가격리 해제 이낙연 "야전병원 머물다 전장 나선듯"
  • 연합뉴스
  • 승인 2020.08.31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택 나서는 이낙연 대표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신임 당대표가 31일 오후 서울 종로구 자택을 나서고 있다. 2020.8.31 (사진=연합뉴스)
자택 나서는 이낙연 대표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신임 당대표가 31일 오후 서울 종로구 자택을 나서고 있다. 2020.8.31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31일 "마치 야전병원에 머물다 전장에 나선 것 같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14일간의 자가격리를 마친 뒤 자택 앞에서 취재진과 만나 "격리의 짐은 벗었지만, 국난의 짐이 저를 기다리고 있다"며 이 같은 소회를 밝혔다.

그는 "우리 보건의료 체계가 잘 짜여있고 종사자들이 매우 헌신적으로 일한다는 것을 이번에 다시 확인했다"며 "거듭 감사드린다"고 했다.

또 "국민 여러분의 고통이 얼마나 크실지 아프도록 잘 안다. 우리는 이 코로나 전쟁을 반드시 승리하고 민생과 경제도 빨리 회복시킬 것"이라며 "함께 견뎌냅시다"라고 당부했다.

이 대표는 첫 공식 일정으로 김종민 염태영 노웅래 신동근 양향자 신임 최고위원, 김태년 원내대표 등과 서울 동작구 국립현충원을 참배했다.

방명록에는 '영령들이여, 국민의 고통을 굽어살피소서. 국난 극복을 도와주소서'라고 남겼다.

새 지도부는 방역 지침에 따라 김대중 전 대통령 등 전직 대통령 묘소 참배는 하지 못하고 현충탑만 참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