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에 대한 다섯 가지 기억…'층간기억' 온라인 영상전
상태바
'층'에 대한 다섯 가지 기억…'층간기억' 온라인 영상전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0.09.0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아트레지던스 기획전…입주작가 인터뷰·영상작품, 유튜브로 관람객 만나
층간기억 포스터
층간기억 포스터

광주문화재단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를 맞아 미디어아트 레지던스 기획전 '층간기억'을 유튜브 광주문화재단TV와 미디어아트 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상영한다.

이번 '층간기억' 전시는 미디어아트 레지던스 입주작가 5명이 생각하는 각기 다른 층간에 대한 시선과 기억, 생각을 들어보는 전시다.

5명의 각각 다른 작업 세계를 담은 인터뷰 영상과 작품이 온라인을 통해 관람객과 소통한다.

이번 온라인 영상전은 전시 서문을 통해 "'층'은 우리의 기억이다. 때론 아프기도 하고, 기쁘기도 하고, 슬프기도 한 수없는 기억의 '겹(layer)'이다"며 "층 사이 얽히고 설킨 무성한 형태들 가운데 기억을 꺼내고 '층'의 기억을 불러온다"고 전시 기획의도를 밝힌다.

전시 작품 상영시간 45분, 작가 인터뷰 상영시간 15분.

광주문화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 비대면 시대를 맞아 집에서 온라인으로 미디어아트 작가들의 이야기와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전시를 준비했다"며 "앞으로 미디어아트 작품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관람객과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전시 콘텐츠를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전시는 광주문화재단TV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watch?v=1h8NI8uRwHc), 미디어아트 플랫폼 홈페이지(http://www.gjmp.kr/index.php?mid=page_fjqV33)에서관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