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환 시의원 "광주공항 이전 문제, 광주 시민 의견 수렴 필요"
상태바
이정환 시의원 "광주공항 이전 문제, 광주 시민 의견 수렴 필요"
  • 박홍순 기자
  • 승인 2020.09.02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공항 이전 먼저 확정하고 민간공항 이전 절차 진행해야"
광주공항 [연합뉴스 자료사진]
광주공항 [연합뉴스 자료사진]

광주시의회 이정환(광산구5) 의원은 2일 "광주 민간공항 이전은 군 공항 이전이 확정되고 진행해야 하며 시민 의견 수렴이 선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날 임시회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전남도의 협조가 이뤄지지 않아 군 공항 이전 후보지가 선정도 되지 않은 상황에서 민간공항만 이전할 경우 군 공항 이전은 앞으로도 영원히 이뤄지지 않을 것"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어 "민간공항 이전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고 군 공항이 조기에 이전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시·도는 약속했다"며 "하지만 협약 이후 2년이 지났으나 군 공항 이전은 진척이 없고 민간공항 이전에 따른 대책도 마련되지 않은 채 이전 시기가 벌써 1년 앞으로 다가왔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큰 기대를 갖고 있는 우리시의 입장과 달리 지난해 국정감사에서 김영록 지사는 군 공항 전남 이전에 대해 공감대가 형성된 적이 없다면서 광주·무안민간공항 통합과는 별개의 문제라고 답변했다"고 상기시키며 "이런 상황에도 불구하고 우리시는 군 공항 이전과 별개로 광주민간공항을 내년까지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통합한다니 안타까운 일"이라며 한탄했다.

이정환 광주시의원(광산구5)
이정환 광주시의원(광산구5)

이 의원은 "광주와 전남의 합의 과정에서 광주 시민들은 어떠한 의견도 표출할 기회조차 갖지 못했다"며 "의견 수렴 절차가 절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남도와 무안군이 대응팀을 구성해 공항 이전 문제를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것과 비교해 우리시의 대응은 얼마나 안일한지를 보여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광주시는 답보 상태인 군 공항 이전과 별개로 민간 공항의 무안공항 이전·통합을 추진 중이다.

이 의원은 "민간공항 이전에 따른 공항버스 신설, 주차장 요금 감면·할인 등 대책도 진행되지 않고 있다"며 "접근성 개선과 대중교통 이용 방안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